본문 바로가기

눈빛::Edu&Seminar

[KISA] 22년 중소기업 ISMS-P 구축운영 교육 (22.5.23~27)

728x90
반응형

2022년도에도 ISMS-P 교육을 기회가 생겨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정보보안의 고인물(?)인지 몰라도.. ^^;;

정말 뻔질나게 교육을 수강하고 듣곤 한다. 도태되지 않아야 한다는 강박(?) 일까 싶기도 하다.

 

일부 수강했던 교육을 볼까? 이번 교육 수강과 비슷한 교육을 듣는 것도 벌써 4번째 인듯 하다. 

2011년 부터 올해로 11년째인데, 정보보안과 관련된 교육을 꽤나 듣긴 했다.

 

올해 ISMS-P의 일부 통제항목이 변경되거나 추가 된것으로 안다.

예를 들면, 가명정보의 처리나 가상자산거래소의 규제로 통제 말이다. 세부 점검 항목 개정된 사항을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려 두었다. 참조하기 바란다. 나름 정리했다고 하는데, 부족한 것이 많다.

 

ISMS-P 인증기준 안내 & 세부점검 항목 개정 공지 (22.4.22)

ISMS-P 세부점검 항목이 새로 개정되어서 공지됐다. 어느 항목이 바뀌었는지 볼까? 아래의 빨간 박스 부분이 수정되고 삭제되었다. 전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본 결과, 모호한 부분은 명확하게 확인

eyesray.tistory.com

 

교육 책자가 배송 와서 교육 전에 쓰윽~~ 훑어 보았다. "오~~"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되었다. 

교육자료를 아주 세심히 신경써서 제작한 흔적이 보였다. 또한, 메일로도 실습에 관한 ppt자료도 보내왔다. 

내가 알기로는 엔시스 카페내 회원분께서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아는데, 왠지 기대가 된다. 

 

[2022년 ISMS-P 교육책자]

 

[세심함이 엿보이는 메일 내용]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