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출처1 : 다음 > 지식센터
출처2 : 위키백과사전 > 옵트아웃
※ 용어는 "빅데이터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안) 내용을 읽던 중 모르는 내용임
[용어 요약]
1. 옵트인(Opt-in) : 사용자 동의를 얻은 후에 광고 홍보를 할수 있음(동의 얻지 못하면 광고 할수 없음)
2. 옵트아웃(Opt-out) : 사용자 동의를 먼저 얻고 광고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은 메일을 보내고, 차후 사용자가 원치 않으면 메일을 받지 않겠다는 수신 철회를 하는 것임.
◆ 빅데이터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안)에서는 옵트아웃 방식적용을 하기 때문에 문제의 소지가 다분해 보임
- 업체 편의로 가이드라인을 만든 것으로 볼수도 있음
- 사용자 측면은 고려를 한 것인지 의문이 제기됨
반응형
BIG
'눈빛::IT&NW&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딥링크(Deeplink) (0) | 2022.07.07 |
---|---|
Slowlrois Attack (Slow HTTP Header DoS) (0) | 2022.07.07 |
[솔라리스 11.2]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솔라리스 11 ZONE 활용가이드 (0) | 2014.05.08 |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고급의 끊임없이 지속되는 위협) (1) | 2012.01.31 |
[마소] 멀티터치 (11년 8월호) (2) | 2011.08.18 |